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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소개
ㅇ 국민과 기업이 아이디어를 거래하는 온라인 플랫폼 구축 및 기업과 투자자를 이어주는 온·오프라인 투자유치 설명회를 통한 혁신 아이디어 거래 생태계 구축
* 아이디어 거래 플랫폼 구축 中(’21. 2월 개통예정), 플랫폼 구축 사전단계로,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하여 국민-기업 간 아이디어 거래 지원(‘20년, 12건, 1,500만원)
* 온·오프라인 기업-투자자 투자유치 설명회 개최(’20. 8월, 14회, 71社, 100억 유치)
2. 추진 배경
ㅇ 기업이 소비자의 아이디어를 제품 기획에 적극 반영하는 추세이나, 아이디어 거래 플랫폼의 부재로 창의적인 국민의 아이디어가 사장되는 실정
ㅇ 또한, 혁신특허를 보유한 유망 기업은 증가하고 있으나, 기술기반 투자에 대한 인식 부족과 코로나로 인해 투자심리가 위축되어 중소기업에 위기로 작용
3. 추진 성과(경과)
국민-기업-투자자 간 혁신 아이디어 거래 생태계 구축으로 아이디어 거래 활성화
ㅇ (국민-기업 간 거래) 기업 니즈에 부합하는 국민의 혁신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기업에 연계하고 국민-기업 간 아이디어 거래를 지원
- 국민과 기업 간 아이디어 거래 성사(총 12건, 약 1,500만원)
* 매일유업 3건 등 총 9개 기업과 국민 간 거래(최고가액 500만원)
ㅇ (기업-투자자 간 거래)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민간투자사와 온·오프라인 투자유치 설명회를 통해 기업에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
- 유망 스타트업 10社에 총 204.5억원 규모의 투자유치 확정
* 리센스메디컬社, 제3회 IP스타트업 투자유치 설명회에서 80억 유치