관심있는 분야를 선택하여 가장 공감이 되고 유용하다고 생각되는 사례 4개에 투표해 주세요.
1개의 분야 별 4개의 사례에 투표해야 최종 결과에 반영됩니다.
각 분야별 4개씩 최대 16개의 사례에 투표하실 수 있습니다.
1. 소개
ㅇ 국내 최초 블렌디드 박람회 개최로 포스트코로나 시대 선도적 모델 제시
※ (기존) 오프라인 박람회 → (적극전환) 블렌디드 박람회(온·오프라인 혼합)
ㅇ 직업계고 이미지 개선 및 현장채용으로 고졸취업 활성화에 혁신적 기여를 함
2. 추진 배경
ㅇ 고졸취업에 대한 이미지 개선을 통한 대국민 인식 전환
ㅇ 코로나-19로 인해 축소된 채용시장에서 직업계고 고졸취업 활성화
3. 추진 성과
ㅇ 학생들에게 취업 희망을! 기업에게 우수인재 채용 기회를!
- (온라인) 박람회 현장 인터뷰 영상송출로 50,000명 시청
※ 프로그램: 토크콘서트, 입학홍보관, 창업비즈쿨관 등
- (오프라인) 50개 기업 참여, 직업계고 학생 654명 현장 면접 통해 채용
※ 프로그램: 현장채용관, 취업준비관
ㅇ 학생 만족도 조사 결과(학생 1,153명 참여) 5개 항목 96%이상 긍정평가
- “박람회를 통해 직업계고에 대한 이해와 고졸취업에 대한 관심이 생겼다.” → 97.9%
- “블렌디드박람회를 통해 진로결정에 도움이 되었다.” → 98.6%
ㅇ 박람회 영상 고졸취업 및 진로 탐색 자료 활용
- 온라인 송출 영상을 플랫폼*에 업로드하여 언제, 어디서나, 누구에게나 취업 및 직업계고 정보 제공
*플랫폼: 경상북도교육청 취업지원센터 홈페이지(www.gbejob.net),
경상북도교육청 맛쿨멋쿨tv (https://www.youtube.com/channel/UCB4MbYcHYQcf-al_21aIg7A)